카테고리 없음

[자취남] 채널 유튜브 베댓모음 #자취남

나의친궁유튜브 2023. 11. 28. 22:10

@shung0209님의 댓글(좋아요 222개)

정말 뒤통수를 얻어 맞는 충격을 받을 만큼 엄청난 삶을 사시네요. 50대 이후 따로 삶을 사시고, 집도 너무 편하게 잘 꾸며 놓으시고, 주말에 농업도 하시고 운동도 꾸준하게 하시며 자기계발 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해보이십니다. 이러한 삶을 상상해 본 적이 없어 더욱 대단해 보이십니다.

@rudwieko님의 댓글(좋아요 466개)

삶의 형태는 다양하고, 그 모든 삶의형태가 존중받아야 한다는 맥락에서 50대에 새롭게 자취를 시작하신 룸메님의 선택과, 그 삶에 박수를 보냅니다. 비혼 40대로서 혼자사는 남자의 삶은 이래야하는구나,, 하는 생각을했습니다. :) 늘 응원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삶을 보여주시는 자취남님에게 감사합니다!

@zz-wd3gw님의 댓글(좋아요 348개)

자식 다 키우고 저렇게 사는건 진짜 부럽네요

@user-rc5hd3qv5h님의 댓글(좋아요 218개)

와...진짜 존경스럽네요 너무멋지게 사시는듯 !!집도 엄청깔끔하고 정리도최고..이혼하셨어도 배우자였던분과 친구처럼 지내신다는게 서로의 새로운 삶을 진심으로 존중해준다는 의미같네요..사진으로보나 그간 자식분과의 여러 추억들을 보아도 아버지로서 역할도잘해주셨을거같고 아들분에게도 아버지가 존경스러운분이지읺을까싶네요.

@user-kt8tr7er2s님의 댓글(좋아요 172개)

낭만이 있는 노후를 보내고 계시네요! 앞으로 자취남 채널에 40, 50대 룸메님들 영상이 더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인생 경험치가 녹아있는 노하우와 선택의 이유가 나오니까 저같은 사회 초년생들이 배울 점도 많이 보이고 영상의 질이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zz-dp9ec님의 댓글(좋아요 191개)

자취남님이 이렇게 다양한 분들을 보여줄지 몰랐어요 ㅋㅋㅋㅋㅋ 의외인데 생각보다 다양한 삶을 안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유튜버가 계셔서 좋아요출연자분 말씀하시는거 보니 정말 경제적인 여유와 느긋한 성격이 보입니다 멋있으세요!!

@xxb344님의 댓글(좋아요 106개)

1인 가구 궁극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단하시고 멋지십니다^^경제적 여유가 있어도 혼자 살면 외적, 내적으로 나태해지기 쉬울 것 같은데삶의 균형, 여유와 자신감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심..돈이 많다/집이 넓다/인테리어가 좋다의 문제를 떠나서삶의 균형과 태도에 대한 "자취"의 교과서 같은 영상이 아닐까 싶네요

@user-wq8pu3yp1v님의 댓글(좋아요 153개)

이런거 보면 우리나라도 빠르게 유럽이나 미국같은 라이프스타일로 변하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 불과 10년전만해도 50대남자가 이혼하고나면 원룸에서 구질구질하게 소주나까고 페인처럼 사는모습을 생각했었다면 앞으로는 이분처럼 이렇게 자기주도적으로 럭셔리하게 사는분들이 점점더 많아질꺼라고 봅니다. 너무 보기 좋네요 잘봤습니다 :)

@user-mh7ph8sk9n님의 댓글(좋아요 12개)

너무나 젊은 아버님 같은 셔서 영상 보는 내내 편하게 보고 귀에 잘 들어왔고 인테리어나 생활용품 사용하신 것 보면 배울 점이 많고 집을 정말 잘 꾸미셨다고 생각들었습니다ㅋㅋㅋㅋ 정말 잘보고 잘 배우고 갑니다 대단하십니다 정말

@user-wx4qv4vx5q님의 댓글(좋아요 293개)

결혼하느냐 마느냐, 아이 낳느냐 마느냐로 고민하고있는 30대에게 이런 선택지도 있다. 를 보여주시는 것 같아 이부분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